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신대학교 음악세미나 <음악으로의 비상 2013>
대신대학교 음악학부와 교회음악연구소에서는 작년에 이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음악으로의 비상 2013” 세미나를 3차에 걸쳐 1차<목회자와 찬양사역자를 위한 스피치와 찬송클리닉>,
2차<학원장 실전 세미나>, 3차<반주자 실전 클리닉>으로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금년에는 특별히 <목회자와 찬양사역자를 위한 스피치와 찬송클리닉>을 준비하여 그동안 목회자와 찬양사역자들이 갈급해 왔던 설교에 접목할 수 있는 스피치 기술과 예배찬송을 선곡하고 올바르게 부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찬송클리닉 강좌를 심도 있게 훌륭한 강사를 모셔서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예배인도자들이 참석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세워지는 귀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교회반주자를 위한 <실전 반주자 클리닉> 에도 작년에 이어 반주자로서 갖추어야 할 창의적인 화성반주를 공통강의와 그룹클리닉 시간으로 나누어 개별적 욕구에 부합하도록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 교회반주자로 섬기는 분 뿐만 아니라 앞으로 교회반주에 비젼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주위에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하여 귀한 예배의 도구로 아름답게 쓰임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모든 행사위에 주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하며 Soli Deo Gloria!
대신대학교 음악학부장 양 승혜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