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일지, 2015년 9월13일, 창조절 둘째 주일
1) 요즘 예배 녹화를 대구성서아카데미 ‘설교 메뉴’에 올립니다. 교우들이 한번 시청해보시고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를 말씀해주세요. 지금까지 세 번의 녹화를 올렸습니다. 첫 번 녹화는 마이크를 성찬대 위에 올려놓은 관계로 전체적으로 오디오가 정확하지 못했습니다. 두 번 째 녹화는 마이크를 설교단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설교 소리는 정확하게 들렸지만 다른 소리는 오히려 더 멀어졌습니다. 이번 세 번째 녹화에서는 앰프 자체에서 소리를 연결했기 때문에 설교단과 사회자석의 소리, 그리고 디지털 피아노 소리가 정확하게 녹음되었습니다. 이런 정도면 좋아 보입니다. 다만 47분 언저리부터 동영상과 소리가 일치하지 않는군요. 내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는 제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교회 주보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만들어집니다. 해당 주일의 주보를 제가 목요일에 작성해서 교정을 본 후에 금요일 오전에 교회 홈페이지에 올립니다. 몇몇 분들이 그 파일을 읽고 다시 교정을 봐주십니다. 내가 아무리 교정을 보았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오자가 나옵니다. 교우들의 손을 거쳐도 오자가 남아 있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많은 분들이 교정을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교정 대글에 따라서 제가 다시 교정해서 주보를 올리기도 하고, 작은 부분인 경우에는 출력을 책임 진 서상규 집사에게 넘깁니다. 매주 주보를 출력하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보를 미리 홈페이지에 올리는 이유는 교정도 교정이지만 교우들이 미리 읽고 예배를 준비하시라는 데에도 있습니다.
3) 우리교회에서 정기적으로 선교비를 지원하는 토기장이의 집 방문이 21일에 있습니다. 토기장이의 집은 경남 합천군 가회면 대기2길 6-33에 있습니다. 원장은 김형태 목사입니다. 우리는 당일 11시에 지하철1호선 용계역 3번 출구 앞에서 만나겠습니다. 정 목사가 운전하는 카니발로 가게 되는데, 정원은 8명입니다. 그곳에 오후 4시쯤 출발해서 돌아올 예정입니다. 인터넷 지도의 길찾기 정보에 따르면 편도 116km이고, 1시간45분 걸립니다. 정숙향 집사에게 참가 문의를 해주십시오.
4) 정용섭 목사는 예배 후에 서울샘터교회 예배 인도하느라 일찍 나갔습니다. 공간울림에 있을 때는 12시50분에 출발했는데, 지금은 1시5분에 출발합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 점심을 편안히 먹고 떠날 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도로로 나와 사거리에서 우회전 한 뒤에 2,3백 미터 가서 만나는 사거리에서 다시 우회전하여 1킬로 쯤 가니 동대구 지하가 나오더군요.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동대구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백성웅 목사가 가는 길에 데려다 주었습니다. 제가 월요일에 서울에서 특강이 있어서 교회 주간일지 올리는 게 늦었습니다.
5) 예배 참석인원 61명, 헌금 921,000원
0개 댓글